회원검색
모바일모드
와이드맵
TOP
시작페이지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즐겨찾기추가
구름많음 서울 27 °C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OFF
간편글등록
서로의 생각을 말하다! 열린 커뮤니티 세상!
미시TALK
나만의노하우
내가찍은포토
오늘의유머
벼룩시장
튜터프리랜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신고하기
캐나다 입국금지 면제 발표- 국제학생, 워크퍼밋소지자 및 직계가족
미시TALK > 상세보기 | 2020-03-28 02:40:37
추천수 5
조회수   188

글쓴이

킹스맨 친구추가

제목

캐나다 입국금지 면제 발표- 국제학생, 워크퍼밋소지자 및 직계가족
내용

국제학생 및 직계 가족 26일 부터 캐나다입국금지 해제

 

스위트캐나다 입니다. 오랜만에 기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려합니다.

 

캐나다 연방 정부는 외국인 입국제한 조치 이후 불확실 해보였던 학생비자(스터디퍼밋)소지자, 워크퍼밋소지자의 직계 가족에 대해서 3월 26일 부터 입국을 허가하기로 했습니다. 

 

국제학생과 워크퍼밋소지자가 오랜동안 기다렸던 좋은 소식입니다. 휴가차 캐나다를 잠시 떠났던 가족들은 입국 시도조차 할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 캐나다입국금지 면제 조건
국제학생과 직계가족이 캐나다행 비행기 탑승을 위해서는 소지한 퍼밋이 반드시 3월 18일 이전에 승인을 받았어야 합니다.  

 

[사진 에어캐나다]



 


캐나다입국금지 면제에 관해 자세한 정보를 위해 관련 기사를 아래에 올립니다. [뉴스기사 출처: 밴조선]

 

캐나다이민국 원문 확인
밴조선관련 기사 확인

 

해외에 발이 묶인 학생·취업비자 소지자 및 영주권 신청자의 국내 입국 허용 방침이 26일부로 정식 발효됐다. 

 

연방 이민부(IRCC)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이유로 입국 제한 조치가 내려진 외국인에 대한 예외적 입국 방침을 23일 발표하고, 26일부터 본격적인 입국을 허가한다고 밝혔다. 

 

이민부는 학생·취업비자 소지자 등 해외발 임시 거주 신청자에 대한 구체적인 허가 내용을 공개하고, 명확한 입국 대상과 탑승수속 지침, 준비서류 등 준수사항을 안내했다.

 

발표에 따르면,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인 임시 외국인 노동자를 포함해 유학생, 승인이 완료된 영주권 신청자들 및 직계가족에게 입국 제한이 면제된다. 

 

먼저 현재 유효한 캐나다 학습 허가증을 소지하고 있거나 입국 제한이 시행되기 전 캐나다의 지정 교육 기관(DEI)에 이미 등록 또는 승인을 마친 유학생에게 입국이 허가된다. 

 

해당 유학생들은 탑승 전 항공사에 신분 확인을 진행하고, 3월 18일 이전에 정부로부터 받은 비자승인레터를 제시하면 된다. 

 

또한, 이미 캐나다에 거주했거나 입국 제한이 적용되기 전 취업 준비가 완료됐던 임시 근로자도 입국이 가능하다.

 

특히 농업, 식품 가공, 보건, 운송 및 응급 서비스와 같은 주요 부문에서 일하기 위해 캐나다로 넘어오는 신규 근로자도 이번 면제 지침에 포함된다.  

 

외국인 근로자 역시 탑승 전 항공사에 신원 확인을 받고 이민부로부터 받은 유효한 워크퍼밋과 비자승인레터를 제시해야한다. 
 
이 지침은 입국 제한이 시행되기 전 이미 캐나다에 정착하기 위한 준비를 마친 영주권 비자 소지자에게도 적용된다. 이들은 탑승 수속 시 항공사에 신원을 확인빋고 영주권 비자 또는 랜딩 페이퍼(COPR) 문서를 신분 증명으로 제공하면 된다.

 

한편, 캐나다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의 직계 가족에 대한 입국 제한 완화 지침이 확대됨에 따라 허용되는 입국 대상 범위 또한 늘어났다. 

 

캐나다에 입국하려는 모든 외국 국적자들은 캐나다에 거주하는 직계가족이 근로자, 방문객, 학생 또는 보호자로 거주하고 있다면 입국이 허용된다.

 

직계 가족 대상 범위는 기존 시민권자 및 영주권자의 직계존속에서 ▲배우자 또는 사실혼 동거인 ▲ 배우자 혹은 사실혼 동거인의 자녀 ▲부양자녀 및 손자녀 ▲부모 또는 양부모 ▲부모 또는 양부모의 배우자 또는 사실혼 동거인 ▲부모가 사망한 아동 등의 후견인으로 확대되었다. 

 

다만 예외적으로, 부양자녀는 장애로 인해 캐나다 거주자나 배우자에게 경제적으로 의존하지 않는 한 21세 이하여야만 입국이 가능하다. 또, 캐나다 거주자들의 일부 성인 자녀들도 직계가족 범위 하에서 면제될 수 있다. 

 

이러한 면책에 따라 캐나다로 입국하기 위해서는 가족과 재회하는 것이 입국의 목적임을 확인하는 공문이 필요하다. 이공문은 이민부와 캐나다 국경 서비스국(CBSA) 또는 캐나다 상무부(Global Affairs Canada)로부터 받은 것이어야 한다. 

 

아울러 이번 조치로 입국 제한이 면제된 외국 국적자는 비행기 탑승 시 항공사에 가족 구성원의 캐나다 내 신분 및 가족과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문서를 증명해야 한다. 

 

이 문서는 종이 또는 전자 형식으로 승인되며, 가족 구성원의 ▲캐나다 여권 ▲캐나다 시민권 증명서 ▲시민권 카드 ▲주정부 출생 증명서 ▲캐나다 영주권 카드 ▲영주권자 여행증명서(PRTD) 등 문서 중 하나를 제시하면 된다.

 

반대로 외국인 입국자 본인에 대한 서류로는 ▲출생증명서 ▲혼인증명서 혹은 사실혼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배우자 후원(Family Class)에 대한 영주권 랜딩페이퍼 ▲진행 중인 배우자 초청 서류 또는 거주지 주소를 나타내는 문서 등이 요구된다.

 

지금까지 국제학생, 국제학생의 직계가족에 부과되었던 캐나다입국금지 조치가 면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의견을 나누어주시기 바래요!!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이전게시글 3월 24일 캐나다 코로나 확진자 업데이트 총 2,583명 2020-03-25 03:30:41
다음게시글 토론토 3월의 마지막 일요일 16도 까지 올라! 2020-03-30 03:13:44
CATEGORY
미시TALK 59
제가사는곳 21
속풀이 5
요리살림 2
쇼핑정보 3
미용건강 5
문화생활 3
자녀교육 8
나만의노하우 10
내가찍은포토 16
오늘의유머 10
벼룩시장 23
튜터프리랜서 11
최신 댓글리스트 더보기
[미시T..] 캐나다가 응급차소리가 꽤...
by. Lisa | 93일 18시간 48분 29초전
[미시T..] 날씨가 낮동안에 화가 날 ...
by. Lisa | 93일 18시간 51분 8초전
[맛집..] 해밀턴에도 이런 곳이 많...
by. Lisa | 99일 18시간 29분 7초전
2d클라우드
코로나
자동차
영주권
자녀영어공부
집에서보내는방법
채용정보
커뮤니티
온라인영어강의
캐나다음식
대한항공
휴대폰
구인
중고차
학교개학
공지사항 더보기
온라인커뮤니티 스위트캐...
업소 무료등록하기 신청
현재접속자